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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테크

[재테크공부] 인터넷으로 돈버는 10가지 방법 2편

by 돈미새77 2020. 3.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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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편에 이어서 2편에도 나머지 5가지 방법을 소개하며



 

인터넷으로 돈 버는 방법 소개하려고 합니다.

본인에게 꼭 맞는 방법을 찾아보시고

준비하셨으면 좋겠고

 

본인은 모든 일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시작이라고 생각합니다.

 

준비는 적당선에서 마치고 실제로 실행으로 이어나가는

 

실행력!!

 

 

 



여섯번째, 드롭 쉬핑


드롭 쉬핑이란 판매자가 온라인 쇼핑몰을 두고 직접 재고나 물건을 생산하지 않고

구매자에게 생산자를 연결해주는

말하자면 인터넷 소매입니다.

현재 대한민국에서는 '신사임당' 님이 진행하신 창업 다마고치 콘텐츠로 인해서

스마트 스토어에 많은 사람들이 뛰어들어있는 상태이며 관심을 갖고 많은 사람들이

부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일단 드롭 쉬핑의 최대 장점은

아무래도 자산이 필요하지 않고 직원 고용을 필요 없고 재고가 남지 않는다는 것이

가장 커다란 장점이 아닌가 싶습니다.

사업을 하고 싶어도 초기 투자금액이 없으면 시작할 수 없는 부분을 생각하면

이처럼 매력 있는 사업 아이템이 더 있을까 생각이 듭니다.






물건을 잘 선정해서 올려두고 주문이 들어오게 되면 제품을 제공하는 생산자에게

물건 내용과 주소를 보내주면 생산자가 구매자에게 배송까지

맡아주니 사실상 마케팅 능력만 출중하다면

본인의 기량을 마음껏 낼 수 있는 사업인 것 같다.

또 이 아이템의 장점은 자율성이 보장된다는 것이다.

당신이 자리만 잘 잡는다면

당신의 직장은 방금 일어난 침대 옆자리, 동네 카페, 해외의 어느 호텔이

될 수도 있는 것이고

이는 실제로 여러 노마드족에게 인기가 많은 방법 중 하나이다.





일곱 번째, 유튜브


유튜브는 이미 너무나도 유명한 부업의 상징이며

많은 이들이 시작했다가 많이들 포기한 아이템이기도 합니다.

유튜브로 영상 수익만 생각한다면 시간도 시간이고 적절한 감각, 편집 센스마저 겸비하지

못했을 경우엔 레드오션이며 뛰어들만한 가치가 없는 아이템이다.

하지만 유튜브를 잘 생각해보면 이만한 무료 마케팅 수단이 없다.

자신이 만든 상품이나 서비스를 알리거나 나 자신을 브랜딩 하는 퍼스널 브랜딩을

위한 용도로 사용하게 된다면

 

유튜브를 통해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방법은 다양하다고 생각된다.

이것을 생각하여 유튜브를 할 때 주의하여야 할 점은

당신의 유튜브 계정에 판매할 상품만 가득가득하게 올려놔선 안된다는 것이다.

제품에 대한 소개도 좋다. 하지만 유튜브 이용자들은 당신의 상품 때문에 유튜브를

접속한 것이 아니기 때문에

당신의 상품과 연관성이 있는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시청자로 하여금 관심을 갖게 할 수 있고

자연스럽게 상품 구매로 연결시킬 수 있는 방법이라고 생각한다.






여덟 번째, SEO 대행


이 단어 자체를 처음 들어 보시는 분들이 많으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사실 저도 이런 방법들을 공부하면서 처음 들어보는데

알고는 있는 것이었습니다.

바로, 검색엔진 최적화

어떤 글을 쓰는데 그것을

각각의 포털사이트가 좋아할 만한 최적의 조건을 갖춘 작업을 통해서

글을 상위에 노출시키는 작업이라고 생각하면 되겠습니다.

간단한 예를 들어서 <제천 맛집>이라는 키워드로 검색을 했을 때

최상단에 내 글, 내 매장이 나오기를 원하겠죠

검색어 내에 상권에서 영업을 하는 사장님들은

내 글이 상위에 랭크되어 있다는 것은





부동산으로 치면 유동인구가 가장 많은 곳에

나의 매장이 위치해 있는 것과 같은 효과를 누릴 수 있는 것이나 다름없다.

그래서 이런 작업을 원하는 수요는 많고

사장님들이 직접 일일이 이 글을 올리고 수정하고

최적화를 거쳐서 작업을 할 수 없기 때문에

보통은 외주를 주는 편입니다.

사실 저도 제 사업에 처음 발을 들였을 때

블로그에 아무리 글을 열심히 써도 최상단에 위치가 안되길래

금액을 지불하고 크몽에서 부탁을 좀 했더니

며칠 안에 최상단에 랭크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물론 이 최적화 대행을 시작해보기 위해서는 그들만 알고 있는 지식과

경험이 필요할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만약 이 지식을 얻게 된다면

내가 무슨 사업을 하더라도 다양한 사업에 모두 적용시켜서

좋은 수익모델을 만들 수 있는

훌륭한 기술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아홉 번째, 상품 판매

 

 

 

본인만의 쇼핑몰을 만들어 상품을 판매해 보는 겁니다.

 

쇼핑몰을 만드는 것이 너무 복잡하다고 생각이 된다면 우리에게 익숙한 포털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쇼핑몰의 형태인

 

스마트 스토어를 개설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그리고 이제 위에서 언급된 여러 가지 돈 버는 기술들을

 

본인의 상품에 직접 적용하여

 

트래픽을 끌어오는 겁니다.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블로그 상위 노출 기술로

 

여러분의 쇼핑몰로 오게끔 합니다.

 

온라인상에서 상품을 판매하기 위해서 우선으로 고려해야 할 것은

 

여러분이 타깃으로 하고 있는 시장은 어디이며 그 시장의 잠재고객들이

 

주로 이용하고 있는 플랫폼은 어디인지 파악하는 겁니다.

 

20대 소비층이라면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유튜브

 

30대면 무엇

 

그 보다 고령층이라면 네이버 밴드

 

이런 플랫폼들을 파악해서 공략하는 것이죠.

 

 

 

인기 있는 플랫폼이라고 여러분이 그 곳에서 마케팅을 성공으로 진행 할 수 있다는 보장은 없습니다.

 

인기있는 그 연령층에 맞는 플랫폼을 공략하면서 그들의 간지러운 부분을 긁어준다면

 

성공적으로 마케팅을 이뤄낼 수 있을 것이다.

 

이러한 곳에서 마케팅을 진행할 때 중요한 또 한 가지는 조회수에 너무 집착할 필요가 없다는 것이다.

 

더 중요하게 고려되어야 할 것은

 

나의 상품과 비즈니스에 대한 이해도

 

그리고 그것에 합당한 고객에 대한 이해와 그들을 위한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다.

 

여러분의 물건에 관심이 없는 100명의 고객보다 1명의 열렬한 팬이 더 낫다는 것이다.

 

 



열 번째, 팟캐스트

 

 

팟캐스트는 한국인들에게는 생소할 수도 있는 것이지만

 

전 세계적으로는 월 이용자 수가 5억 명에 달하는 커다란 오디오 상품시장입니다.

 

미국과 중국도 매년 두 자릿수 성장률을 보일 정도로 큰 시장이며

 

장거리 이동을 할 때나 자투리 시간을 이용해서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

 

오디오 콘텐츠 시장은 꾸준히 사랑받고 있고 성장하고 있다.

 

개별 에피소드를 판매하거나 음성 사이사이에 광고를 넣음으로써 수익을 창출할 수도 있고

 

잠재고객을 확보하기 위한 용도로 사용될 수도 있습니다.

 

다시 한번 언급이 되어야 할 '신사임당' 님이 기획하고 진행 중이신

 

성공한 사람들을 인터뷰하는 형태의 영상

 

팟캐스트에서는 해외에서 기업가들을 인터뷰한 내용을

 

매일 꾸준히 업로드하며 매달 20만 달러를(한화로 2억 3천만 원) 수익을

 

올린 사례도 있습니다.

 

해외에서 먼저 진행했지만

 

국내에서는 하는 사람이 없었고 그것을 캐치하여

 

본인의 분야로 만들어낸 생각이 참 좋은 안목이었던 것 같습니다.

 

팟캐스트 시장에서 원하는 그 밖의 다른 새롭고 독특한 품질 좋은 콘텐츠를 꾸준히

 

올려보세요.

 

주제를 정할 때에는 여러 가지 플랫폼이나 동향을 파악하여

 

소비자들이 어떤 것을 원하는지 어떠한 콘텐츠가 유행하고 있는지 확인하고

 

진행하는 것입니다.

 

그것이 아니라면 본인만의 입지를 굳혀서

 

그 분야 하면 '누구' 하고 생각날 수 있는 인물이 되는 겁니다.

 

이 것은 다른 분야에도 적용될 수 있습니다.

 

국내 팟캐스트 시장에는 팟빵, 네이버 오디오 클립, 스푼 라디오 등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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